관리 메뉴

IT 컴퓨터공학 자료실

시스템 엔지니어 어떤가요? 본문

시스템 엔지니어

시스템 엔지니어 어떤가요?

윤맨1 2022. 9. 18. 06:21

지거국 컴공과 4학년 학생입니다.

학교를 3년넘게 다녀본 결과 저는 프로그래밍에 재능이 없다고 결론 내렸습니다.

이걸로 밥 벌어먹고살 그리고 남들보다 앞서나갈 자신이 없습니다.

잘하는애들 학부생활하면서도 꽤 봤구요.

그래서 눈을돌린게 SE 쪽인데 서버개발같은걸 하는게 맞는거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쪽도 실력이 중요하지만 어느정도 정해진 루틴이라는게 있지 않나요?

공부하면서도 언어 그 자체보단 네트워크 운영체제쪽 공부하는게 더 맞았던것 같습니다.

뭔가 겉으로 들어난것들보다 내부에서 네트워크를 다룬다는게 뭔가 더 본질적인것들을 다루는것같아서 그것도 맘에 들구요.

프로그래밍 싫다고 시스템엔지니어쪽 알아본다는거 바보같은 생각인가요?

 

  • 비추천0추천

    서버 개발이랑 se랑 다릅니다..

    서버개발은 개발쪽이고

    se는 관리쪽이고.. 점점 자동화되는 추세라서 se만 하기는 힘드실꺼에요..(aws 등등..)

     

    (말하신 서버개발이 파이선, 스크립트등 서버단에서 사용하는 언어라면 se 분야가 맞다고 생각합니다..)

    댓글 쓰기
  • 비추천0추천

    그리고 se분야 분들도 개발 많이들 하십니다.. 그냥 다하시더라고요..

    댓글 쓰기
  • 비추천0추천

    제가 보아왔던 SE들도 기본적인 개발은 다 하십니다.

    단지 운영적인 차원에서의 개발인지라 시스템 구축 단계만큼 빡빡하게

    일정을 잡거나 하지 않을뿐이지 고객이 요청하면 수정 및 추가 개발합니다.

     

    댓글 쓰기
  • 웅이와함께
    비추천0추천

    흠냐 서버관리냐 서버개발이냐 이 차이를 제가 정확히 몰랐던거같네요 ㅋㅋ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