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IT 컴퓨터공학 자료실

금융지식 IQ의 네 가지 분야 - 로버트 기요사키 (Robert Kiyosaki) 본문

도서

금융지식 IQ의 네 가지 분야 - 로버트 기요사키 (Robert Kiyosaki)

윤맨1 2022. 12. 17. 23:50

1. 회계
회계는 재무를 관리할 수 있는 능력, 또는 숫자를 이해하는 능력이다. 제국을 건설하고 싶다면 필수적인 기술이기도 하다. 많은 돈을 굴릴수록 더 높은 정확성이 요구되며,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공든 탑이 무너질 수 있다. 이것은 좌뇌적인 지식으로 세부적인 사항들을 중요시한다. 재무 보고서를 읽고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을 가리키며, 이를 통해 사업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할 수 있다.

2. 투자
투자는 '돈이 돈을 버는' 방법에 대한 과학이다. 창의적인 우뇌를 사용하는 전략과 공식을 이용한다.

3. 시장에 대한 이해
시장에 대한 이해는 수요와 공급의 과학이다. 먼저 주로 감정에 의해 움직이는 시장의 기술적인 측면을 이해할 필요가 있다. 또한 시장은 투자의 근본적 또는 경제적 측면을 차지하기 때문에 투자를 할 때에는 먼저 현재의 시장 상황과 어울리는지 확인해 보아야 한다.

4. 법률
회계와 투자, 시장의 기술적 측면에 통달한 회사는 폭발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다. 기업이 제공하는 세금 혜택에 관해 잘 아는 사람은 단순한 직원이나 소상공업자보다 더 빨리 부자가 될 수 있다. 걷는 사람과 나는 사람의 차이가 나듯이 말이다. 특히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상당한 차이가 날 수 있다.

 

-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중 발췌